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경기극저신용대출 11월30일 상담접수 종료 안내

하반기의 경기극저신용대출 신청과 관련해서 공지가 나왔습니다.

우선 11월의 상담 예약은 10월 1일부터 가능하며 2021년 경기극저신용대출 상담접수는 11월 30일자로 종료가 됩니다.

하반기의 2차 대출사업은 온라인으로 먼저 상담예약을 하고난 후에 예약일에 직접 센터에 방문을 하여 상담과 접수를 해야합니다.

2020년과 2021년 1차에 이미 대출을 받은 분들은 중복신청이 불가능합니다.

1인 1회로 제한이 되는 사업이니 참고하구요.

한정된 예산으로 돈을 빌려주는 것이므로 한 사람이 여러번 빌릴 수 없습니다.

신청은 경기복지재단에 들어가면 팝업으로 예약사이트를 안내해줍니다.

주소는 https://ggsloanrsvt.ggwf.or.kr/page_reserve/ 입니다.

상담예약접수를 클릭하면 대출자 확인 - 예약일 등록 - 신청자 등록 - 예약접수 확인으로 진행이 됩니다.

상담 예약은 중복으로 접수할 수 없고 취소를 하려면 방문 예약일 전 일까지만 가능합니다.

만약에 예약을 해놓고 방문하지 않으면 취소처리가 되고 2개월 간 예약등록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센터에 방문하여 대출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신용이 낮아야합니다.


기준은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입니다.

 

먼저 홈페이지(https://ggsloanrsvt.ggwf.or.kr/page_reserve/)를 통해 상담예약 접수를 누르면 대출자 확인이 뜹니다.

대출자 확인에서 주민등록번호와 휴대번 번호를 누르고 본인인증을 하면 센터선택이 나옵니다.

방문할 센터를 선택하게 되는데 센터를 클릭하고 방문할 예약일까지 등록을 해야합니다.

예약일을 등록할때 옆에 시간이 나와있고 여기에 시간을 클릭할 수 없으면 예약날짜가 모두 마감이 된 것입니다.

시간에 파란색 박스로 표시가 되어있으면 예약가능한 시간이므로 시간까지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그 다음은 신청자 등록인데 5분 이내에 예약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름,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생년월일, 성별, 신용점수 동의와 예약일 방문 동의와 정보수집까지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예약접수 확인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직접 해봤는데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의 신청자격


만 19세 이상의 경기도 거주자이고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신용 7등급 이하)인 경기도민이면 됩니다.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엔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신용 6등급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접수는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 하며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할때 주소가 나오니 그쪽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지원은 심사대출, 불법 사금융 피해자대출, 생계형 위기자 대출, 신용위기 청년대출, 학자금 장기 연체자 대출까지 총 4가지이며 한도는 모두 300만원까지 차등지급이고 금리는 연 1%입니다.

5년 만기일시상환이므로 5년동안은 상환 걱정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심사대출로 신청을 할텐데 해당 상품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증빙서류, 주거관련서류 중에 해당되는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예약을 하면 제출서류를 준비하라고 알려줄거고 필요한 것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불법사금융 피해자대출은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자여야 하고 생계형위기자 대출은 벌금형을 선고받은 후 생계곤란으로 벌금을 내지 못하거나 노역중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상품마다 정해진 조건이 있으니 궁금한 내용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한 경우


파산이나 개인회생, 면책 중에 있거나 이력이 있는 사람도 경기도에 주소지가 있고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의 조건만 갖추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체자나 신용불량자도 신청했다는 내용이 있으니 일단 접수부터 하시고 그 뒤에 물어보면 됩니다.

시중은행보다 조건은 괜찮기 때문에 저신용자라면 무조건 경기극저신용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 1%의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는 상품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업체에 가시면 연 20%로 돈을 빌려야하니 거의 1/20의 이자만 내고 최대 300만원을 빌려가는 셈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내년이나 다시 진행이 될 예정이라서 11월 30일 종료 전까지는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경기극저신용대출 신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하고 방문 전에 온라인으로 예약은 필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온라인으로 예약이 힘든 경우라면 롤링주빌리, 사회연대은행 콜센터를 통해서 상담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