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2차에서 신청 못한 신규 프리랜서의 경우

젊은 친구들은 나라에서 주는 재난지원금을 나올때마다 따박따박 잘 타갑니다.


하지만 최신 이슈를 잘 모르는 경우는 이를 모를 수 있습니다.


맘카페에서 활동이라도 하면 금방 알았을텐데 안타까운 상황이 많습니다.


그리고 프리랜서들은 나라에서 문자를 해주지 않습니다.


자격기준이 되는지는 본인이 스스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그래서 2차 지원금을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이미 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따로 챙겨주는건 없습니다.


다만, 이번 3차에서 신규로 신청하는 분들은 50만원을 더 챙겨준다고 합니다.


이번에 특고나 프리랜서가 50만원이 지급되는데 신규로 신청하는 분들은 100만원을 주는 겁니다.


새로 자격이 되서 추가되는 분들도 있고 자격이 되는데 확인을 못해서 신청하지 못한 분들도 있을테니 이번 기회에 골고루 다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들은 집합제한이나 영업정지를 당한 업종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집니다.


가장 큰 제재를 받은 업종이 300만원이고 그 다음이 200만원, 일반 업종은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이걸로 피해회복이 다 되진 않겠지만 그래도 약간의 보상이나마 챙기시기 바랍니다.


저도 마침 통장에 잔고가 딱 떨어진 상황이라서 이거라도 일단 받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이번달에 국민연금이나 보험료 나갈것도 남아있고 카드값도 남아있습니다.


2차에서 받으셨던 분들은 이번에 신청만 하면 별도의 심사없이 바로 지급이 됩니다.


대신 매출이 증가했다면 추후 환수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나라에 세금내고 국세청에 등록하고 뭐 그런것들로 다 파악하고 있을 겁니다.


안타까운 점은 무직자인 분들은 아무것도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일자리를 잃고 장기간 쉬고있는 분들도 있을텐데 그 분들에 대해서는 혜택이 별로 없습니다.


구직자 어쩌고 하는 혜택이 있던데 그건 매달 50만원씩 받으면서 6개월을 쉬어야합니다.


실업수당같은건데 그것만 받고 일을 안할 수는 없을 겁니다.


가끔가다가 생활비 떨어지면 일당받고 짧게 일하는 식으로 생계를 유지해야 할 겁니다.


그러다가 중복수급이나 뭐 그런걸로 자격이 박탈될 수도 있으니 애매한 점이 많습니다.


일할때 사대보험이 있었다면 실업수당이라도 탈 수 있지만 그런거없이 일했다면 나갈때 퇴직금도 없고 다른 어떠한 혜택도 없습니다.


기존에 받은 분들은 그래도 바로 지급되는데 이번에 신규로 지원금 신청하는 분들은 선별작업이 따로 진행됩니다.


신청도 1월 15일부터 해야하니 중순부터 선별작업 시작해서 이제 2월이나 늦으면 3월에 지급될지도 모릅니다.


당장 돈이 필요한 사람들인데 너무 늦게 나오지만 않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재밌는 건 특고 프리랜서에 택배나 퀵서비스 기사님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 일감이 가장 많은 분들일텐데 무슨 기준으로 이렇게 정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부터 자격이 되는 분들에게는 일단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와 내용이 문자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문자에 URL 떠있으면 낚시인 줄 알고 지우는 사람들도 있던데 그걸 굳이 넣어야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걸로 낚시하는 일당도 있다하니 이것저것 문자 많이 올 수도 있겠습니다.


문자로 오는 주소는 바로 누르지 마시고 자세히 확인하신 후에 PC에서 열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뭐 점심이나 오후가 되면 실검에 많이 올라올 겁니다.


그때 확인하시고 신청해도 되니 내일중으로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락을 못 받으신 분들은 신규자격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매출은 언제 날짜를 기준으로 잡는건지 모르겠는데 아무쪼록 다들 받아가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