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무과금 유저가 겪은 마루서버 체험기

무과금으로 심심할때 잠깐 놀다가 빠질 생각이라 섭을 그리 깐깐하게 고르진 않습니다.

다만, 한가지 보는건 1.63이냐 요거 딱 하나만 봅니다.

요즘 나오는 아이템들은 뭐가 뭔지도 잘 모르겠고 최신 사냥터도 모르겠고 그냥 제가 했을 그 당시의 환경이면 됩니다.

다른건 복잡해서 어렵더라구요.

투데이플섭에 일단 들어가서 후기를 보는데 거기서 싱린 좋아하는 사람은 추천한다는 내용의 글을 보고서 바로 마루서버를 골랐습니다.

다른 평은 뭐 어차피 필요없고 저는 사람이 별로 없는걸 더 좋아합니다.

그냥 혼자서 아이템 맞추고 렙업하는 재미로 겜을 하는 사람이라서 조용조용한 섭이면 됩니다.

될 수 있으면 오래가는 섭이 좋은데 그것까지 원하진 않고 그냥 혼자서 즐기기에 좋은 서버를 고르다보니 마루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걍검에 뼈셋만 입고 무한물약셋팅으로 카오틱신전에서 열심히 뽀구만 잡았습니다.

나름 걍검으로도 할 만 하길래 거기서 돈 벌어서 흑기사밭으로 이동했고 티셔츠랑 부츠, 보망을 먹었습니다.

축복받은 사냥꾼 활도 나왔지만 기사라서 딱히 쓸모도 없고 매입상점에는 너무 싸게 팔리길래 일단은 창고에 넣었습니다.

유입이 없으니 이런 신규유저템들은 아예 팔리지도 않더군요.

시장에는 제가 쓸만한 템들이 많았고 고렙유저를 위한 아이템들은 별로 없어서 나중되면 템 맞추느라 고생 좀 하겠구나라는 생각이...

일단은 6검에 4셋부터 대충 맞추는데 강철부츠처럼 철괴를 모아서 만들어야 하는 템은 그냥 건너뛰었습니다.

걍부츠에다가 젤질을 해서 4부츠를 신고 다녔고 오우거를 잡아서 오우거의 피를 먹었는데도 제작이 어려워서 파워글러브는 만들지도 못했습니다.

처음엔 아예 장갑을 안끼고 다녔는데 나중에 마루요정이나 마루흑요정을 잡으니까 축티랑 축파글을 주더군요.

한 7~8마리정도 잡으면 축아이템은 하나 정도 나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렇게 파글도 먹고 요판은 제작이 아예 불가능할 것 같아서 요사를 상점에서 사다가 6요사를 입고 다녔는데 나중에 마갑주로 입기 전까지 6요사는 계속 입고 다녔습니다.

검은 시장에서 20만아덴을 주고 축레이를 사서 쓰고 다녔는데 기던 1층에서 엘모어 장군을 잡으니까 축레이를 주더군요.

6레이 계속 끼고 다니다가 싸울 재료 다 갖춰지고 나서 싸울로 갈아탔습니다.

싸울 제작할때도 걍레이가 있어야했는데 엘모어 애들은 다 축레이를 떨구고 레이피어 제작은 브롭한테 뭘 먹여서 잡아야하는데 몹한테 아이템 주는 거 자체가 안되니 이건 제작이 안되는건가 했는데 누군가 상점에 축해제줌서가 있다고 알려주더군요.

축레이 엘모어 잡고 창고에 넣어둔 거 꺼내서 축해제줌서 발라서 걍레이로 바꾸고 나머지 젤이랑 데이 30장씩에 아덴 100만인가 그렇게 해서 싸울을 만들었습니다.

6싸울을 들고다니다가 축데이랑 저주데이 모아서 7싸울 만들었고 나중에 기던 3층에서 축변줌 나온다길래 댄싱소드 잡고 축싸울로 만들었습니다.

축변환주문서도 3장 발라서 겨우 축싸울 띄웠네요.

6요사 입고 다니다가 고대의 주문서 주워서 이제 고판 입을 수 있겠다 했는데 마갑주 제작하는 거 보니까 고판에 오우거의 피2개에 이뮨 투 함 법서랑 홀리 써클 법서만 있으면 마갑주를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로 시장에 있는 잊고판 50만 아덴에 사다가 고줌 발라서 고판으로 바꾸고 그걸 또 오우거의 피랑 이뮨이랑 홀리 써클 법서까지 주고 마갑주로 바꿨습니다.

홀리 써클 법서는 창고에 있는 줄 알았는데 없어서 시장에서 8만아덴 주고 사왔습니다.

마갑주는 AC-11에 힘1이랑 마방5에 뭐 또 붙어있는 옵션인데 5까지만 띄워도 고판이랑 방어력은 똑같으니 마갑이 훨씬 좋습니다.

아까 3에서 축젤 발랐는데 4뜨고 더이상 축젤이랑 저젤이 없어서 다시 용던에 노가다 뛰고 있습니다.

마갑은 다행히 한방에 축변환이 먹혀서 축발라마갑이 되었고 지금은 -55방입니다.

아직 마투도 4짜리 쓰고다니고 티셔츠도 그냥 축5티 입고있는데 이것도 돈 모아서 축마루티로 바꾸려고 합니다.

아, 그리고 현금 천원권이 벌써 83장인가 모아놔서 이제 17장만 더 모으면 랜덤박스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거 까다보면 마루티도 하나쯤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축싸울이나 좀 나오면 다 7로 만들어놓고 8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2차 무기인가 뭔가 그것도 돈 좀 모아서 바꿔보고 싶은데 랜박 까서 아덴 많이 쌓이면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데이는 쓸데가 없어서 많이 쌓이고 있는데 방어구가 딸리니 젤이 제일 모자라네요.

이제 50렙에서 99%인데 랭킹이 벌써 19위인가 까지 올라갔습니다.

확실히 서버에 사람이 없긴 없는 모양입니다.

검을 지를때는 무조건 축데이를 쓰라고 하는데 서버 도움말 읽어보니까 축데이로 질러야 확률이 10%인가 더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축줌서 모으기가 좀 힘들지만 렙업하면서 계속 노가다하면 뭐 언젠가는 다 모으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