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리드코프 무직자 연체자 대출 신청했는데

리드코프 무직자 연체자 대출 신청했는데 결국 거절당했습니다.

 

요즘 금리도 너무 높아지고 하면서 대부업들이 신규영업을 막거나 아니면 줄이고 있다고 하던데 그 때문에 승인이 쉽지 않아졌습니다.

 

신규대출을 80%까지 줄였다고 하더니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은 돈 빌리기도 너무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무직에 기대출 2천정도 있고 핸드폰요금 2개월 미납된 상태에서도 300만원 빌려줬었는데 지금은 아예 막혔네요.

 

신용이 좋은 사람도 거절당하는 마당이니 그 외에는 거의 다 안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대부업체 중 상위그룹은 아예 신규자금을 중단한 곳들이 많습니다.

 

산와머니는 아예 2019년부터 중단을 했고 러시앤캐시도 작년 말에 중단 후 아예 사업을 철수할 준비 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돈이 필요한 서민들은 자꾸 불법사금융으로 들어가고 있고 직거래업체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대부업에서 부결나면 어디로?

어차피 여기저기 다 막혔다면 혹시 모르니까 저축은행쪽으로 한번 찔러보고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웰컴저축은행이나 sbi저축으로 살짝 간 한번씩 보시고 비상금처럼 소액으로 빌릴 수 있는 상품들 문의하신 후에 거기서도 거절당하면 다른 대부업체로 넘어가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앱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니까 한번씩 확인해보세요.

 

재밌는게 본인이 2금융권에서 승인이 날 수 있는 조건인데도 본인만 모르고 그냥 대부업체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차피 거절을 당할거라도 한번씩은 확인해보고 넘어가야 후회가 없습니다.

 

저축은행까지 다 확인을 했는데 모두 승인 거절이면 그때는 중개업체로 찾아가던지 아니면 개인대부로 넘어가야합니다.

 

중개업체는 그날그날 승인율이 높은 업체들 목록을 다 가지고 있으니 거기에 맡기면 알아서 잘 빌려주는 곳으로 연결해줍니다.

 

어차피 내가 수수료 주는 것도 아니고 알아서 업체끼리 챙겨가는 부분이라 맡겨도 상관은 없습니다.

 

선이자 떼고 주는 건 아니니까요.

 

2022.10.15 - [자유게시판] - 새출발기금kr 부실차주 부실우려차주 대출 안내

 

새출발기금kr 부실차주 부실우려차주 대출 안내

자영업자의 빚 감면을 위해 정부가 새로운 지원정책을 내놨습니다. 10월 4일부터 시작된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제도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큰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소상

tellmyself.tistory.com

 

개인대부 혹은 직거래업체

둘 다 같은 말이지만 직거래업체에서만 활동하는 업자들도 있고 명함을 뿌리며 동네사람들을 상대하는 개인대부도 있습니다.

 

유명하지 않지만 어쨌든 대부업 등록은 하고 활동하는 업자들을 말하는데 조건은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30만원짜리 소액으로 2번 쓰고나면 100만원으로 금액을 올려주겠다는 조건입니다.

 

30만원을 빌려주고서 일주일 뒤에 갚으라고 말하는데 대신 이자는 20만원이 붙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30/50대출이라고 많이 올라오곤 했었죠.

 

원금에 가까운 이자를 받아가는만큼 중간에 터뜨리고 잠수를 타거나 연체가 되거나 정상적으로 갚을 수 있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걸 정상적으로 갚을 수 있는지 상환능력을 본다는 게 그들의 말이고 사실은 얼마나 고분고분하게 잘 따라올 수 있는지를 봅니다.

 

그걸 2회에 걸쳐서 정상적으로 상환하면 그 다음에는 100만원으로 금액도 오르고 이자도 오릅니다.

 

100만원 이후부터는 선이자 10%를 떼가는데 100만원을 빌려주며 130만원으로 갚으라고 하며 기간도 65일로 늘어납니다.

 

대신 현금을 선이자 떼고 90만원만 주니까 결국 갚아야 할 이자는 40만원이 됩니다.

 

65일동안 매일 2만원씩 꼬박꼬박 갚으면 정확하게 130만원이 되며 이를 또 잘 갚으면 그때는 더 큰 금액도 빌릴 수가 있습니다.

 

1천만원까지 빌려가는 분들을 봤고 결국 그들은 그 돈을 빌리기 위해 이자로만 기백만원을 갚은 셈입니다.

 

알면서 빌리는 사람들도 있고 도저히 그건 못 빌리겠다고 튕겨나가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런 사람들은 신경 안 씁니다.

 

남아있는 사람들만 가입자로 잘 관리하면서 계속 돈을 빌려주고 이자를 받아가며 돈을 벌죠.

 

착한 사람들은 돈을 끝까지 다 갚으려고 하지만 이게 다 불법이라 원금만 주고 끝내도 됩니다.

 

경찰에 신고하면 그냥 원금만 달라고 하거나 그 절반만 달라고 하거나 합의로 종료됩니다.

 

이래서 결국은 착한 사람들만 피해를 본다는 말이 나오는 것 같은데 급하면 일단은 무슨 조건이든 다 수용하고 빌린 후에 터뜨리면 업체에서도 뭐 어떻게 할 방법은 없습니다.

 

대신 등록된 업체를 이용해야지 무등록으로 활동하는 업체는 불법추심이든 뭔든 신경 안 쓰고 막나가니 주의해야 합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연체자 대출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간단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12.05 - [자유게시판] -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검색해보니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검색해보니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 최근 금리인상의 여파로 인해 대부업체의 신규대출이 사실상 막혀버렸습니다. 법정 최고금리는 정해져있는데 대부업계에서 자금을 만들어내는 비용은 점

tellmysel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