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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1588 1688 KB국민카드 전화 귀찮음

1588 1688 KB국민카드 전화가 오는데 이게 은근 귀찮습니다.

 

구구절절 뭔가 설명을 하려고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죄송하다고 말을 끊어야 합니다.

 

지금 업무중이라 바빠서 끊는다고 꼭 말해주는데 이거 자체가 그냥 귀찮습니다.

 

정말 필요한 거 아니면 그냥 전화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나서 카드 재발급 해주는 거나 분실관련 문제가 아니면 전화 안 오게끔 설정하고 싶은데 어디서 해야하나 잘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전화로 하지말고 내용 잘 간추려서 카톡으로 보내주면 좋겠습니다.

 

문자나 이메일로 오면 뭔가 가짜같으니까 차라리 카톡으로 공식카드사 파트너로 등록해서 중요한 내용 정리해서 보내주면 좋겠습니다.

 

웬만하면 카톡으로 오는 건 다 읽으니까요. 안 읽은 표시가 있으면 나중에라도 다 읽어보니까 될 수 있으면 카톡으로 보내줬으면 합니다.

 

KB국민카드 전화 오는 이유

스팸도 아니고 진짜 고객센터에서 왜 자꾸 전화를 하는 걸까요?

 

첫번째는 카드론을 설정해서 쓰라는 이유로 옵니다.

 

신용카드를 쓰는 경우 이번에 금리인하 이벤트를 진행하니 카드론으로 대출을 받으라는 겁니다.

 

금리를 아무리 깎아줘도 연 10%는 넘으니 그리 싼 건 아닙니다.

 

제일 낮게 나왔을때가 연 9%인가 그 정도였고 그 외엔 10%를 넘었었습니다.

 

안 쓴다고 하면 끝이지만 막 씻다가 겨우 물기만 대충 닦고 전화를 받았는데 카드론 받으라고 하면 진짜 빡칩니다.

 

전화 오는 두번째 이유는 리볼빙입니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을 쓰라는 건데 카드값 중 일부만 갚고 나머지는 다음달로 돌려서 갚는 제도입니다.

 

이것도 설정을 안 해두면 하라고 연락이 옵니다.

 

안 쓰겠다고 신청을 안 해놨으면 그냥 그런가보다 할 것이지 또 전화까지 해가면서 그거 신청하면 좋다고 구구절절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수신정보 변경 방법

자꾸 전화가 오면 그냥 스팸차단을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번호 자체를 막아두는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막아두면 나중에 큰 문제가 생겼을때 연락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라서 그렇습니다.

 

중요한 전화도 1588-1688 이 번호로 온다는 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따라서 자꾸 전화가 오는 게 귀찮다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My KB - 정보관리 - 혜택정보(마케팅)수신동의'를 클릭하고 모든 수신정보를 비동의로 바꾸면 됩니다.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정보들이 쭉 나오는데 정말 여러가지 수신이 동의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드상품 안내 및 이용권유 동의
  • 부수 서비스 안내 동의
  • KB금융그룹 계열사 제공 동의
  • 광고성 혜택정보 수신(이용권유)채널 선택 : 전화
  • 광고성 혜택정보 수신(이용권유)채널 선택 : 문제메시지
  • 광고성 혜택정보 수신(이용권유)채널 선택 : 이메일
  • 광고성 혜택정보 수신(이용권유)채널 선택 : 우편
  • 한도증액권유동의

이 중에서 한도증액은 추가 동의 정보 선택에 있고 나머지는 혜택정보(마케팅) 수신 정보 변경에 있었습니다.

 

한도증액은 동의로 해놓고 나머지는 싹 다 비동의로 해놨습니다.

 

보니까 카드상품 이용권유나 부수서비스 안내, KB금융그룹 계열사 제공까지 하나도 쓸모없는 것들만 동의가 되어있더군요.

 

이런것들 다 비동의로 바꾸면 쓸데없는 전화를 더이상 받지 않아도 됩니다.

 

주요혜택 안내

 

1. 카드상품 안내 및 이용권유 동의

KB국민카드의 각종 할인 혜택, 이벤트 행사, 신상품 정보를 받게 됩니다.

 

여기서 신상품 정보란 다른 카드로 갈아타라는 권유가 되겠습니다.

 

무이자 할부나 카드론, 리볼빙 등도 여기에 속합니다.

 

2. 부수 서비스 안내 동의

여행, 통신판매, 보험상품 관련 할인 혜택, 이벤트, 신상품 정보를 받게 됩니다.

 

여기서는 치아보험 같은 거에 가입하라는 권유가 자주 나옵니다.

 

무슨 카드사에서 보험영업을 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3. KB금융그룹 계열사 제공 동의

KB금융그룹 계열회사의 상품 정보 안내 및 이용권유를 받게 됩니다.

 

이거는 아예 계열사의 모든 광고를 다 받으라는 내용입니다.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KB캐피탈, KB증권 등등 쓸데없는 보험영업이 다 들어오는 내용이니 불필요하다면 비동의로 바꿔놓아야 합니다.

 

1588 1688 전화때문에 고통받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위의 내용들 정리해 올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