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5차 7월 예정

경기 도민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빌려주는 서비스가 현재 4차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5차 진행은 7월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공지는 경기복지재단에 올라오는데 실행되기 2주전에 미리 안내사항이 올라오니 아마도 조만간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상이 7월이기 때문에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을때 7월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으니 일단은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상품의 기본 조건은 만 19세 이상이고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저신용자여야 하며 지난 차에서는 신용위기의 청년이나 생계형 위기자를 위한 상품도 운영이 됐었습니다.

신용과 소득이 낮아 제도권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운영되는 상품이고 연 1%의 저금리를 5년 만기로 지원해주기 때문에 자격이 되는 분들은 무조건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1. 자격요견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

저신용자의 구체적인 기준은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였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은 나이스 744점, KCB 700점 이하였구요.

기존의 신용등급제로 생각하면 7등급 이하인 분들이거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정은 6등급 이하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자금소진시까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점점 차수가 올라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지난 차에는 다수의 신청자가 한번에 몰려서 금방 예약이 마감된 사례도 있었습니다.

하반기에 다시 5차가 진행되면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금방 사람이 몰릴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구요.

저도 계속 확인하고 있다가 공지가 올라오면 언제 진행하는지 바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저소득 저신용자 대상 햇살론뱅크 출시

경기 극저신용대출 5차 신청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을 위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이번달 26일부터 신규정책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가 출시됩니다.

13개 은행에서 순차적으로 출시가 되며 서민금융진흥원과 제휴를 맺고 기업, 전북, 경남, 농협은행에서 1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올 하반기까지 3000억원 공급을 목표로 운영이 된다고 하는데요.

햇살론뱅크는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의 정책서민금융서비스를 이용한지 1년이 넘은 분들 중 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년간 신용점수가 올랐거나 가계부채가 줄어든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액은 최대 2천만원까지 나오며 금리는 연 4.9~8%정도로 나옵니다.

3년 또는 5년 원리금분할상환으로 갚는 방식인데 서민금융진흥원이 90%의 보증을 제공하며 고객은 연 2%의 보증료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조건은 굉장히 좋습니다.

은행권의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징검다리 성격의 상품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밀어줄때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3. 금리 2% 낮춘 햇살론15

지난 7월 7일부터 햇살론17이 금리를 2% 인하하고 햇살론15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대부업체나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에게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으로 연 15.9%로 최대 700만원까지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3년 또는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를 인하해주는 혜택이 있어서 점점 이자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3년 만기는 1년마다 3%씩 줄어들고 5년 만기는 1.5%씩 줄어드는데 일반보증은 은행에서 신청하고 특례보증은 시민금융지원센터에서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신청자격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고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이하인 분이며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 신용평점에 상관없이 자격이 주어집니다.

대신 최근 3개월 이상 재직이나 사업영위사실 또는 연금수령 1회 이상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힘들었던 분들을 위해서 출시되었으니 한번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앱을 통해서 대출 신청하기

정부에서 밀어주는 정책금융상품이 조건은 괜찮지만 자격기준이 나름 까다롭기 때문에 심사에서 탈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앱을 통해서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카카오뱅크나 토스와 같은 어플이 인기이며 그 외엔 저축은행의 앱을 직접 받아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이나 OK저축은행이 가장 대표적이며 요즘 중금리 서비스를 활성화하여 운영중이니 신청하면 바로 입금까지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최근에는 국민통합금융지원센터와 같은 업체들도 괜찮은 상품으로 잘 연결을 시켜주거나 돈을 빌려준다고 하니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분들이 있으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5차 진행과 관련된 내용은 변경사항이 있을때 수정해서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