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070 7077 번호로 오는 전화

070 7077 번호로 스팸 전화가 요즘 자주 옵니다.

후후 어플을 깔아놨더니 대출안내라고 미리 표시가 뜨더군요.

앞에는 070으로 오고 뒷번호만 계속 바꿔가면서 전화를 해대고 있습니다.

오전 오후 가리지 않고 계속 오고 있고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 등등 시중은행인 것처럼 전화를 하는게 특징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대상자라고 하면서 자동음성이 나오기도 하는데 신청을 원하면 상담사 연결을 하라고 하고 만약에 거기서 접수를 하게되면 이제 대출을 알선해주는 사람과 연결이 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뭐 아주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해당 업체들이 실제로 돈을 빌려주거나 중개를 해주진 않는다는게 문제입니다.

은행을 사칭하면서 사기를 치는데 그 수법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아예 전화가 오면 무시하는게 답입니다.

전에는 계좌로 수수료를 입금해야 한다고 하는 사기가 많았는데 요즘은 또 어떤 수법들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1. 중국에서 걸려오는 070 전화

왜 070으로 전화가 계속 걸려오는지 궁금해서 한번 검색을 해봤는데 인터넷전화 070 번호가 중국에서는 간편하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일반 중국 번호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하고 요금도 종량제로 사용한 만큼 낸다고 하네요.

접속번호라든지 별도의 절차가 없이 쉽게 통화할 수 있고 100원이면 번호도 무료로 발급해주고 그냥 휴대폰에도 어플만 설치하면 070전화기가 된다고 하니 다들 이 번호로 작업들을 하는 겁니다.

재밌는게 한국의 휴대폰번호로는 가입이 불가능하지만 중국내의 전화번호로는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핸드폰교체나 인터넷가입 등을 해준다는 식으로 전화가 걸려온다고 하니 점점 수법도 발전해가는 것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생활이 힘든 분들이 많다보니 은행에서 돈 빌려준다는 요런 수법에 걸려드는 분들도 많은가봅니다.

주의하시고 주변에 요런 정보들 많이 공유해주세요.

 

2. 돈을 빌리고 싶은 경우

아주 기본적인 사항인데 대출을 아예 안 받아본 분들은 이를 모를 수 있습니다.

저도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는 제가 여기저기 돈을 빌리고 다닐 줄은 몰랐습니다.

처음 돈을 빌릴때는 무조건 은행에 가야합니다.

지금은 각 은행 어플을 받으면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상품들도 많이 있구요.

저는 기업은행에서 사업자로 회원가입하고서 소상공인 2천만원 지원을 받았습니다.

3년치 서류랑 소득서류랑 이것저것 국세청에서 서류 떼서 그거 첨부하고 코로나 이후에 매출 떨어진 내역까지 다 챙겨서 신청했더니 겨우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은행에서 소상공인들 대출을 도와주고 있는데 기대출이 많거나 신용이 안좋은 분들은 탈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에 은행에서 거절을 당했다면 그 다음으로는 2금융권으로 가야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이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등인데 자동차 할부를 쓸때 캐피탈을 종종 이용하고 중금리로 돈을 빌릴때 저축은행을 주로 이용합니다.

요즘 웰컴저축은행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여기서 내가 쓸 수 있는 가장 좋은 상품이 뭔지 상품설명을 쭉 훑어보고 내게 맞는걸로 신청하면 됩니다.

 

3. 무직자인데 대출이 될까?

 

소득이 없는 상황에서 돈을 빌릴 수 있을까 생각하시겠지만 찾아보면 조건에 따라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상품은 바로 비상금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나 우리은행, 농협, 토스, 핀크 등등 시중은행과 인터넷은행, 그리고 금융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2금융권 모두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상품인데 일단 통신등급이라든지 기본 신용만 가지고 소액자금을 빌려주는 게 원칙이라 소득이 확인되지 않아도 빌리는 게 가능합니다.

 

300만원정도는 가능하다는 것이고 그보다 더 큰 금액을 빌리고자 한다면 그때는 대부업체로 가야합니다.

 

아무래도 큰 금액을 담보없이 빌리려면 어쩔 수 없는 방법이며 상담을 받아보시면 매달 얼마를 갚아야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조건을 확인해보시고 빌려도 괜찮겠다 하는 경우에 신청을 하면 되니 어려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070 7077 전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당장에 돈이 급하다보니 이런 전화에도 혹시나하고 기대를 하게 되는 것인데 070으로 걸려오는 전화로는 절대로 돈을 빌릴 수가 없습니다.

차라리 내가 직접 은행이나 저축은행이나 알아보고 신청하셔야지 사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2금융권까지 다 알아봤는데 신용이 안좋아서 거절을 당했다면 그때는 대부업체로 가야합니다.

러시앤캐시나 리드코프 등등 우리가 티비에서 자주 봤던 그 업체들을 말하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